그로스 마케팅

메타 광고 실습, 광고 예산을 아낄 수 있는 설정.

⋆。゚☁︎ 돋이 ⋆☾ ゚。 2025. 3. 18.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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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새 수업 들은지도 30일이 지났네요..! 데이터 분석 과정이 끝났습니다 😋

오늘의 에너지 레벨 '🟨' 왜이렇게 에너지가 고갈일까 ㅠㅜㅠㅜ 하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현직자 특강 세션을 연달아 들었다. 그중 멋쟁이사자처럼에서 마케팅팀 리드를 하고 계신분이 특강을 해주셨다.

메타는 꼭 다뤄보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메타 광고를 실습하였다.

 

왜 메타 광고를 써야할까?

  1. 구매력이 높은 2030 세대에서 활발하게 쓰고 있는 앱
  2. 정교한 타겟팅 가능!

 

메타 비즈니스 계정 시작하기 링크 : 

https://business.facebook.com/business/loginpage/?next=https://business.facebook.com/?nav_ref=biz_unified_f3_login_page_to_mbs&login_options%5B0%5D=FB&login_options%5B1%5D=IG&login_options%5B2%5D=SSO&config_ref=biz_login_tool_flavor_mbs

 

계정을 만들었다. 오타남 ㅋㅋㅋㅋ 실습인데...🥲

 


그다음 광고 계정으로 가서 새 광고 계정을 만들었다.

① 계정 이름을 입력하고 ② 시간대는 아시아, 서울로 입력 ③ 통화는 대한민국 원으로 입력

 

일단 결제 정보 없이 진행하였다. 광고 계정 만들기 완료!


광고 계정 세팅 - 사람 할당

 

광고 계정을 만들고 사람 할당을 해야 된다고 해서 사람 할당을 누르고 권한을 부여해주고 할당 버튼을 눌렀다.

 

사용자 초대까지 하면 사람 할당 완료~

 


페이지 세팅

광고를 하기 위해 새 페이지를 만들어 주었다.

 

이름을 간략하게 입력했다.

 

이번강사님도... 속도가 장난아니게 빠르셔서 무슨 말하는지는 잘 못들음..ㅋㅋㅋ 그냥 실습하기 바쁨.

 

 

한번에 페이지 생성완료! 그리고 이과정에서 프사 없으시면 빨리 차단 당한다고 한다... 조심하시길!

 

다 만들면 광고 관리자를 클릭!

 

광고 관리자 접속

새 페이지가 열리고 화면 처럼 보인다.

 

 

캠페인 세팅

목표 선택 : 어떤목적,사용자 행동을 가지고 할것인지 정하고 들어간다.

 

옆에 설명을 읽어보고 선택해도 된다.

 

 

추천 설정은 메타에서 요즘 밀고있는 AI에 맡긴다는 것이다.

실습은 수동 트래픽 캠페인으로 진행됐다.

 

캠페인 세팅 - 이름 설정

일단 캠페인 이름을 설정해 주었다.

 

광고 세트 세팅 - 성과 목표 설정

 

성과가 좋은 광고에게 지분을 더 줄수있도록 어드밴티지 예산을 설정.

 

일일예산 : 예산의 변동이 잦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유리 ( 광고 예산 분석이 비교적 쉬운편, 더 자유롭고 유연하게 설정가능)

총예산 : 광고비의 변동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유리 ( 잔여기간 설정하고 얼마가 더 필요한지등을 따져봐야함.)

 

예산 늘리기 예약 : 예산 스케줄링이 가능 ( ex. 주말에 최소한으로예산을 쓰고 주중으로 광고 예산을 더 쓰고싶은 경우에 활용됨)

 

링크클릭 수 최대화 : 사람들이 클릭을 최대한많이하게 함 ( 그냥 클릭수만 최대로 늘리는 것이라, 결과적으로 우리 페이지로 안넘어온 클릭수도 집계돼서 정확한 결과를 예측하기에는 좋지 않음 )

그래서 실습은 '랜딩 수최대화로 설정'으로 해주었다.

 

 

앞에 예산 설정을 안해줬으면 이부분에서 할수있음.

 

광고 세트 세팅 - 타겟 설정

타켓설정이 굉장히 편하게 되있음, 

 

 

수동으로 설정 해 주었는데 뾰족한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여러 옵션을 선택할수있었다.

설문조사 설계에 유용한 통계가 옵션으로 다 있길래 '오,,,? 이거 참고하면 좋겠네?' 라고 생각함

 

 

어드밴티지 상세 타겟팅은 메타에서 해주는 AI 타겟팅이다.

그래서 실습시에는 메뉴얼 타겟팅이 기존 수동의 방식이라 그걸 선택하여 진행했다.

 

① 설정해놓은 타겟에 한하여 타겟팅하는 방식

②  관심사 / 1st party data / 웹사이트 픽셀 데이터 기반 타겟팅 가능

 

예산이 없다면,

Audience Network : 메타의 파트너 사 지면에도 노출해달라는거라 예산이 없을 경우에는 해지 해주는게 좋음

 

타겟 설정은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활용하고, 성과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하는게 좋다고 하셨다.

 

광고 세팅 세팅 - 노출 위치

이것도 자동과 수동을 선택할수있는데, 자동은 역시나 머신러닝이다. 최대 광고 효율을 위해 광고 노출을 제어해 주는데 정량적인 숫자는 잘나와도 정성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을수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역시나 실습에서는 수동으로 체크해주고 타겟정의를 보며 너무 좁히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었다. 

릴스에만 보이고 싶어서 릴스만 선택해 주었다.

 


 

광고 세팅 세팅 -  페이지 설정

선택!

 

 

인스타 계정이 없으면 페이지가 뜬다고 이론적으로 알고있다고 하셨는데 실제는 나도 모름..

 

광고 세팅 - 크리에티브 등록

이미지와 영상광고중 선택 가능.
이미지 다 올려줌.

 

더미 사이트 링크를(물론 실무에서는 실제 사용하는 링크를) 추가해주면 문구를 쓸수있었다.

 

 

기본 문구는 필수로 써야하고 제목과 설명은 선택이다.

 

그리고 행동 유도도 여러가지 있어서 선택할수있고 미리보기로 어떤 UI로 사용자들에게 보이는지 볼수도있었다.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설정하고 미리 볼수있음.

 

귀찮더라도 이미지 하나하나 선택해서 사이즈를 만져주는게 좋다.

그래야 노출될 광고가 사용자에게 매끄럽게 보일수있다.

 

 

광고 설정 이론에서 배웠던 매개변수도 만들어 보았다.

  • 트래픽 소스 (필수) , 트래픽 매체 (필수) , 트래픽 캠페인 (필수)
  • 트래픽 검색어 (선택) , 트래픽 콘텐츠 (선택값)

클릭해보면 이런식으로 선택할수있는 옵션 창이 나온다.

 

뭔가 익숙한 점도 많았고 처음해보는 실습이었지만 워낙 웹작업을 많이 해서 그런지 낯설지 않았던 하루.

너무 빨리 설명하셔서 뭔가 말씀해주신걸 많이 놓친 기분이라 아쉬웠다.

 

 

앞으로 친해지자 메타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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