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마케팅

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그로스 마케팅1기 _CRM 마케팅의 비밀, 당신이 쿠폰을 받는 진짜 이유

⋆。゚☁︎ 돋이 ⋆☾ ゚。 2025. 3. 20. 23:48
728x90
반응형

오늘도 마케팅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는 하루였다 오늘의 에너지 레벨 '🟩'  히힣ㅎㅎㅎ 

수업일지 시작해 본다.

 

SEO 검색엔진 마케팅

을지로 힙스터를 만든건 을지로 일까? 을지로 맛집일까?

데이터를 보면 알수있다.

답은 을지로 맛집이라는것을.

 

약어, 제품명, 브랜드명을 조합해 검색하는 방법에 따라 결과 페이지의 변화점을 설명해주셨고 그걸로 실습을 하였다.

간단하게 실습내용을 요약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에어조던'과 '에어조단'의 경우, 나이키 브랜드가 먼저 검색 결과에 나타남

'삼성전자'의 경우, '삼성 주총 배당일'과 '삼성전자의 대표이사' 등 주식 관련 키워드가 검색 결과에 나타남

구글 트렌드 사이트에서 '삼성전자'의 최근 7일간 검색 결과 순위를 확인했을 때, 주식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보임

 

검색결과의 특성 :  유저가 원하는 단어에 맞춰 결과를 제공해야 함

 

가격 책정과 Dynamic Pricing 전략

가격 책정은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하며, 이에는 예약 가격과 적절한 가격 등이 포함됨
예약 가격은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책정되며, 이를 통해 많은 양의 판매를 이룸
적절한 가격은 고객이 제품을 사기 위해 의도하는 가격과 비슷하게 책정되어야 함

가격 책정 전략은 효과적인 판매를 위해 필수적임

 

맥도날드의 비즈니스 모델은 부동산

이거 참 의외였는데.. 맥도날도 영화를 봤을때는 그런건 안나왔었거든요...😂

어쨌든 부동산 가치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브랜드가 이용되는 경우도 있다.

 

 

브랜드 랜딩 전략과 사례

브랜드 랜딩 전략은 브랜드의 고유 메시지와 개성을 강조하는 전략

②  브랜드 랜딩 전략 중, 첫 번째 매장의 중요성

 

 

그리고 조 실습이 이어졌다.

 

어렵고 성장이 많이 필요한 실습이었다. 다른조들을 보면서 뾰족한 소구 포인트나, 인사이트까지 도출해 낸 조들도 있어서 굉장히 부러운 마음 반,, 우리조는 나와같이 느린 사람들이라 페이스가 맞아서 다행이라는 생각반.

또 나는 왜이렇게 서투를까 라는 생각에 많은 배움이 필요하다 라고 생각했다.

 

 

CRM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의 필요성

인적사항, 이벤트 정보 등을 유저 정보로 활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

컨설팅 과정에서 merge tag을 적극 활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 전달이 필요함

merge tag 을 활용하여 고객 정보와 일치하는 개별 메시지를 생성할 수 있음

개인화된 메시지는 고객 만족을 높이고, 개인 맞춤형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쿠폰을 제공할 때, 구매 이력과 구독 취소 여부 등을 고려하여 개인화된 쿠폰을 제공 가능

쿠폰 제공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더 많은 쿠폰을 얻을 수 있도록 유도

 

마케팅 전략에서의 개인정보 활용

필수기입이 많으면 많을수록 회원가입의 허들이 높아짐

이러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기록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

 

효과적인 데이터 조작 전략

데이터 조작은 항상 이기지는 않으며, 데이터를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음

반응형